컨텐츠 바로가기



홍보채널

현재위치
HOME 홍보채널

No.1 잡코리아

취업사이트 10년간 방문자수 1위 - 10년 연속 1위, 분야를 대표하는 슈퍼 웹사이트 23, 시장조사 기업 랭키닷컴이 2005년부터 2014년까지 자사 패널의 웹사이트 이용기록을 토대로 10년 연속 분야 1위 자리를 지킨 23개 슈퍼 웹사이트를 25일 발표했다.

취업사이트 방문자수 1위, 페이지뷰 1위 10년 연속 랭키닷컴 분야 1위를 차지한 사이트!  - 슈퍼 웹사이트 23 월간 Session Visits 기준 분야별 1위 중 전체 순위 500위 이내 사이트(시장조사 전문 랭키닷컴에서 PC이용자 6만명을 대상으로 표본조사한 결과입니다.)

이번 조사는 매월 6만 명의 패널이 이용한 PC웹사이트 내역을 분석해 분야별로 트래픽이 가장 높은 곳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  기준 지표는 Session Visits(세션 방문수)으로 많은 사람들이 주기적으로 여러 번 방문하는 사이트일수록 상위권에 들 확률이 높아진다.. 선정 사이트로는 ‘잡코리아', ‘알바몬’의 취업 사이트',  'KB국민은행',  'NH농협',  '팍스넷’ 의 금융 사이트',  '이마트몰',  '예스24',  'CGV'의 쇼핑몰이 포함…  서비스 이용에 신뢰가 바탕이 되는 분야들이 다수 선정된 점이 특징으로 분석됐다. 이에 랭키닷컴 한광택 대표는 “랭키닷컴에서 1천여개의 분야별 순위를 발표하고 있는데, 한 사이트가 10년 동안 1위 자리를 지킨 곳은 단 23개에 불과할 만큼 대단한 성과”라며 “고객의 눈높이에 빠르게 대응하면서도 변함없이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해 온 노력의 결과”라고 말했다. - 2014.06.25 김종인 기자 | chosun.com

앱 이용자수 1위

모바일 앱 시장, 취업 앱 폭풍 성장!잡코리아가 중심 잡코리아 앱 2년 사이 설치자 500% 증가 (2012년 8월~2014년 8월 랭키 인사이트 앱 설치자) 우리 목표는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잡코리아는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와 플랫폼 제공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 뉴스 - 기사 검색에서부터 쇼핑, 취업까지 모바일을 이용하는 이른바 '모바일족'이 급격히 늘면서 취업 앱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5일 랭키닷컴 프리미엄 데이터 서비스인 '인사이트'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최근 2년간 주요 앱 카테고리 설치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문별로 보면 검색·포털은 최근 2년간 34%, 게임은 18%, 지역·교통은 33% 성장했다. 특히 쇼핑 앱 설치는 91%, 취업 앱은 131%나 급성장했다. 이용자수 증가율도 검색·포털은 37%, 지역·교통은 36%를 기록했으며 취업은 100%, 쇼핑은 133%의 폭풍 성장세를 기록했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실제 취업사이트 4개사의 대표 앱 중 이용자수의 49%, 설치자수의 52%를 차지하고 있는 잡코리아 앱은 출시 이후 2년간 설치자수가 약 500%, 이용자수는 244%나 증가해 취업 앱 분야에서도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뒤를 이어 사람인, 인크루트가 각각 취업 앱 시장의 2, 3위를 차지하고 있다.

대한민국 TOP11,  잡코리아

잡코리아 취업을 넘어 대한민국 9만 사이트중 TOP11, 우리의 목표는 누구나 새로운 기회를 창조할 수 있도록 꿈이 실현되는 최고의 플랫폼이 되고자 합니다.

2014년 6월 3주 주간 순위 20위 잡코리아, 2014년 6월 3주 주간 페이지뷰 기준 11번째 잡코리아

잡코리아! 18년동안 고객님의 관심과 사랑으로 네이버, 다음 등과 함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웹사이트입니다.

취업포털 부분 BSTI 1위

카카오톡, 네이버 잡코리아 등 인터넷 업종 1위 브랜드 잡코리아 취업포털 부문_브랜드 가치 평가 1위 (2014년 11월 10일 브랜드스탁) 우리는 고객 만족과 가치실현을 최우선으로 하며 대한민국 실업률 0%를 위해 우리의 고객을 넘어  국민 모두가 만족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의 지난달 BSTI(Brand Stock Top Index)에 따르면 SNS 부문에서 카카오톡이 BSTI 907.6점으로 부문 1위 페이스북(884.8점)과 트위터(873.1점)가 2위 경쟁을 펼쳐 나가고 있는 가운데 밴드(837.6점)가 상승세를 보이며 상위권 도약을 노리고 있다. 인터넷 업종의 기존 강자인 네이버는 BSTI 893점을 받으며 포털사이트 부문 1위를 지키고 있으나 구글(872점)이 최근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며 격차를 좁혀 나가고 있다. 반면 다음(842.9)은 지난 달 구글에 처음으로 역전되며 3위로 처져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또 취업포털 부문에서는 전통의 강자인 잡코리아(789.6점)가 인크루드(751.2점), 사람 737.7점)을 누르고 1위를 달리고 있다. BSTI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각 부문별 대표 브랜드 9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BSTI 만점은 1000점이다.

사회공헌활동

가치를 쫓다보면 수익성은 뒤따라 옵니다

"대한민국 주식회사의 인재개발 부서가 되자고 종종
직원들에게 말합니다. 이윤을 추구하는 하나의
기업이지만 동시에 인적자원의 중계를 통한 사회적
부가가치를 창출한다는 면에서 공공의 이익에도 부합
해야 합니다."

김화수 대표는 먼저 리크루팅 기업의 사회 공익적 역할에 대해 강조했다. 빠르고 정확하게 채용정보를 제공해 사회의 적재적소에 필요한 인재가 배치되도록 함으로써 기억의 채용 기회비용, 구직자의 취업 기회비용을 줄이고 사회 전반적인 비용도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경력개발을 통해 더 좋은 직장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도 사회의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기업 활동이긴 하지만 수익으로만
따질 수 없는 공공적 개념이 강합니다!
"

그는 이것이 온라인 리크루팅 서비스의 본질이고 가치라고 말했다.

잡코리아 대학생 글로벌 프론티어 (2005~현재)

URL
http://frontier.jobkorea.co.kr/
성과
  • 1) 2005년~현재까지 총 9기수가 해외탐방 진행
  • 2) 약 135개 팀 600명의 대학생에게 해외탐방 제공
목적
해외탐방 목적과 일정에 대한 PT후, 15개 팀 선정하여 팀당 500만원
탐방비 지원. 탐방 후 결과 리포트를 통해 우수자 선발하여 장학금 지급

글로벌 프론티어 9기 단체사진

아름다운 취업 채용문화 만들기 캠페인

URL
http://www.jobkorea.co.kr/event/promise/
목적
리크루팅 리더 기업으로서 신뢰 있는 취업채용 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 진행

보도자료 - 온오프라인에서 제공하는 취업관련보도기사입니다.

기사배열 책임자 : 최창호 본부장 | 기사배열 기본방침